티스토리 뷰

건강과 푸드

카모마일차 효능 10가지

하이헬로봉쥬르 2017. 12. 19. 22:45


안녕하세요~ 루이보스차 효능에 이어 카모마일차 효능으로 돌아왔습니다~!

[건강과 푸드] - [ 루이보스티 효능 11가지 ]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에게 좋아요



카모마일차 효능에는 피부를 보호하고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며 수면을 조절 하고 생리 증상을 완화 시키는 능력이 포함됩니다. 또한 면역 계통을 보호해주고, 위장 문제를 도움주며 , 또한 당뇨병에도 도움이 됩니다.


캐모마일차 효능 10가지 입니다.


카모마일차?

캐모마일차 효능과 이점

피부 관리

면역 시스템 향상

생리통 완화

스트레스 해소

수면 유도

당뇨병 관리

위장 문제 도움

헤어 케어

알레르기 반응 치료



캐모마일차란 무엇인가?

Asteraceae 의 식물군에서 추출한 이 식물의 꽃인 캐모마일은 건조하고 다른 한방 및 자연 요법 및 찜질뿐만 아니라 가장 인기있는 형태인 차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식물은 여러 형태로 존재하므로 세계의 한 부분에있는 카모마일차는 모두 똑같지는 않을 수 있지만 식물의 기본 구성 요소는 매우 유사하며 유사한 효과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카모마일의 독일 및 로마 품종은 카모마일차를 정기적으로 마시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화합물과 영양소가 가장 많이 축적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카모마일차의 쉬운 접근성 외에도 수년 동안 건강상의 효능으로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이 카모마일차에 플라보노이드, 세스 퀴 테르펜 (sesquiterpenes) 및 기타 강력한 항산화제가 존재하면 인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카모마일차로 소비되는 동안 , 액체는 또한 각종 피부 문제점에서 기복을 위한 특정 경우에는 화제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캐모마일차 효능, 이점

대부분의 사람들은 카모마일차에서 많은 효능을 얻으므로 그 감동을주는 이점과 용도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피부 관리

카모마일차 효능 중 항 염증 및 항산화제의 특성으로 인해 독점적으로 카모마일차로만 사용되지 않습니다. 습진과 같은 피부 또는 염증 부위에 따뜻하게 또는 차가운 카모마일차를 국소적으로 발라 주세요.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종류의 직접적인 응용은 치유력을 크게 향상시키고 얼굴의 뾰루지와 주름의 출현을 줄여줍니다. 산화 스트레스를 제거하고 이 부위의 면역 반응을 향상시키는 것은 피부에 놀라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면역 시스템을 향상시킵니다.

캐모마일차 효능으로는 또한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면역 체계를 강화해줍니다. 캐모마일차에는 특정 양의 페놀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신체의 박테리아 감염과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2 주 동안 5-6 잔의 캐모마일차를 마시면 감염과 싸울 신체의 능력이 크게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생리통을 줄여줍니다.

카모마일차의 효능인 항염증 특성으로 인해 팽창, 경련, 불안 , 발한, 수면 능력 및 기분 변화와 같은 생리통으로 힘들어하는 여성에게 아주 도움이 됩니다. 카모마일차는 마음과 몸을 달래고 불편함을 유발할 수있는 염증을 줄임으로써 이러한 증상의 많은 부분에 직접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카모마일차 한잔의 가장 인기있는 효능 중 하나는 스트레스와 불안 치료에 있습니다. 긴 하루를 보낸 후, 이 카모마일차의 따뜻하고 진정되는 성질은 몸의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수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스트레스와 걱정을 없애고 마음의 속도를 늦추고 고전적인 불안 증상을 없애줍니다. 하루 1-2 컵의 카모마일차는 만성 스트레스에 큰 도움이 됩니다. 


수면 유도

카모마일차 효능인 스트레스와 걱정을 완화시킬 수 있는 유사한 방식으로, 특히 수면이 불안하거나 수면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한 전반적인 수면 보조제가 될 수 있습니다 . 수면 무호흡증 및 기타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조차도 카모마일차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뜻한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은 카모마일차를 마시면 더 빨리 잠들고 더 기분이 상쾌해질 수 있습니다.


당뇨병 관리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카모마일차는 당뇨병 환자에게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차 효능 중엔 혈액에서 인슐린을 낮춰 혈당을 낮출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설탕 수준을 도와줍니다, 카모마일의 강력한 유기 화학 물질은 혈당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화 자극에 도움 

가벼운 복부 자극으로 고통 받으면, 카모마일차는 중요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캐모마일차는 소염 성질을 지니고있어 복부의 비틀림을 완화하고 가스가 통과 하고 창자가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차 한 잔으로 기분을 좋게 하고 소화 자극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헤어 케어

카모마일차 효능의 인상적인 특성 중 많은 사용자들은 머리카락의 모양과 강도를 개선한다고 주장합니다. 항 염증 성분이 두피의 자극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고, 강한 화학 물질은 머리카락을 강화하고 비듬을 제거하며 일반적으로 머리를 더 좋고 실크처럼 보이게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 치료

캐모마일은 신체의 알레르겐에 대한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차 효능 중 항히스타민제는 신체 전반에 걸쳐 이러한 알레르기 반응을 진정 시켜서 증상이 심각해지기 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

카모마일에서 발견되는 화합물과 화학 물질의 강력한 특성으로 인해 유산 위험이 높아 지므로 임산부에게는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둘째,  ragweed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카모마일을 정기적으로 사용 하면 특히 국소 적용시 증상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 조심해서 섭취하세요~



[건강과 푸드] - [ 루이보스티 효능 11가지 ]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에게 좋아요

[건강과 푸드] - [ 체지방분해차 ] 다이어트에 좋은 차 7가지

[건강과 푸드] - [ 운동 식단 ] 운동 전후 섭취하면 좋은 음식

[건강과 푸드] - 히비스커스차 효능 8가지

[건강과 푸드] - [ 여자 근력 운동 ] 11자 복근 만들기


댓글